‘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조감도. (제공: DL이앤씨)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조감도. (제공: DL이앤씨)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DL이앤씨(옛 대림산업)는 다음달 경남 거제에서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 공급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 단지는 경남 거제 고현항 지구단위계획구역 L2블록에 있으며 대림이 빅아일랜드에서 공급하는 두 번째 e편한세상 이다. 지하 1층~지상 34층의 8개동, 전용면적 84㎡A 746가구, 84㎡B 238가구, 99㎡ 126가구, 99㎡PH 3가구의 총 1113가구다.

단지가 조성되면 2019년 빅아일랜드에 먼저 공급된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와 함께 총 2162가구 규모 e편한세상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유로아일랜드는 분양 당시 조선업의 침체로 굳어있던 거제 지역의 시장 분위기 속에서도 1순위 청약에서 4년 만에 거제 내 최다 접수를 기록한 바 있다.

특히 이들 단지가 들어서는 빅아일랜드는 ‘거제의 마린시티’로 불리며 향후 거제 지역을 대표할 부촌이자 핵심 상권으로 주목받고 있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와 유로아일랜드는 그 중심의 대규모 브랜드 타운으로서 거제를 대표할 대장주 단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에서는 빅아일랜드 내 쇼핑몰과 마리나, 중앙공원, 영화관 등을 걸어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고현동 일대의 거제시청과 법원, 백화점, 홈플러스 등의 기존 구도심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거제는 비규제지역으로 주택 거래가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지역 이슈로는 남부내륙고속철도(서부경남 KTX) 사업이 2019년 초 예비타당성 조사에서 면제돼 오는 2028년 개통 예정이다. 개통되면 서울에서 거제까지 2시간 대에 이동할 수 있다. 최근에는 김해신공항 건설사업이 전면 재검토 되는 분위기다. 신공항 건설예정지로 거론되는 가독도는 거가대교를 통해 거제와 연결된다.

여기에 우리나라의 선박 수주량이 최근 3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만큼, 대형 조선소가 위치한 거제 지역에 대한 기대감 역시 높아지고 있다.

DL이앤씨 분양관계자는 “거제 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조선업이 부활하고 있으며, 남부내륙고속철도(서부경남 KTX) 예타 면제, 가덕도 신공항 가능성 등 대형 호재까지 더해지면서 거제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달아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런 상황에 이번 2차 단지 역시 DL이앤씨의 다양한 특화 설계가 집약되어 향후 유로아일랜드와 함께 거제를 대표할 대장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1차를 놓친 고객은 물론 투자수요, 광역수요에 대한 문의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e편한세상 거제 유로스카이의 모델하우스는 드라이브 스루 카페로 운영되며, 거제 빅아일랜드 내에 위치해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