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김포시 고촌읍 풍곡리에 위치한 당산미산 숲길 정비사업을 마무리했다.  해발 94.4m의 정상에 서면 시원스레 펼쳐진 한강의 전경을 만끽할 수 있다. (제공: 김포시청)  ⓒ천지일보 2021.1.18
경기 김포시 고촌읍 풍곡리에 위치한 당산미산 숲길 정비사업을 마무리했다. 해발 94.4m의 정상에 서면 시원스레 펼쳐진 한강의 전경을 만끽할 수 있다. (제공: 김포시청) ⓒ천지일보 2021.1.18

쾌적한 산림환경 속 안전한 산행

[천지일보 김포=김미정 기자] 경기 김포시는 당산미산(고촌읍 풍곡리 산29-2번지 일원) 숲길에 전망시설 설치 및 노후화된 산행시설을 교체했다.

당산미산은 고촌읍에 위치한 해발 94.4m의 산으로 정상에 서면 시원스레 펼쳐진 한강의 전망을 만끽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매년 늘어나는 등산객 수요를 충족시키고 안전한 산행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 이번 사업은 경기도에서 지원하는 「노후생활 SOC 개선 및 소규모시설 확충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2억원 중 도비 40%를 지원받아 추진했다.

고촌체육공원 ~ 정상부 등산로 구간에 야자매트를 설치하고, 경사가 심한 구간은 데크계단을 설치하여 등산객의 신체적 피로감과 체력 소모를 줄일 수 있도록 보행 환경을 개선했다.

또한 진입부에는 흙먼지털이개를 조성, 산행 후 쾌적함을 제공토록 했다. 정상부에는 한강의 조망이 더욱 잘 보일 수 있도록 전통 정자를 설치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공원녹지과는 “당산미산은 김포시민들이 애용하는 산이니만큼 쾌적한 산림환경 속에서 안전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등산로를 정비하겠으며, 누구나 걷기 편하고 아름다운 명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