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블로그기자단 모집 포스터. (제공: 송파구) ⓒ천지일보 2021.1.17
2021 블로그 기자단 모집 포스터. (제공: 송파구) ⓒ천지일보 2021.1.17

송파구민 또는 관내 소재 대학생·직장인 15명 내외

생활정보·문화·정책… 직접 체험·전달자 ‘소통 인재’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서울 송파구(박성수 구청장)가 ‘제5기 송파구 블로그기자단’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블로그 기자단은 송파구 대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송파의 문화·축제·정책 등 다양한 현장소식을 직접 취재해 구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등을 전달한다.

이번 5기 기자단은 구민 또는 구 소재 대학생·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15명 내외로 선발한다.

최종 발표는 오는 29일 SNS 게재 및 개별문자로 안내하며 내달 위촉식 후 정식 기자단 활동을 시작한다. 매달 작성된 원고는 송파구청 대표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에 게재된다.

채택 기사에 대해서는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한다. 우수 활동 기자를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구는 생활정보·문화·정책을 소개하는 ‘블로그기자단이 간다’, 취업·창업 성공기를 다루는 ‘드리미&이루미’, 우수정책사업을 소개하는 ‘빛나는 송파(가안)’, 주요사업·행사의 진행과정 이야기를 전하는 ‘그들이 알고 싶다(가안)’ 코너를 새롭게 운영해 다채로운 소식을 담아낼 예정이다.

송파구청 대표 블로그 화면.
송파구청 대표 블로그. (출처: 송파구청 블로그 갈무리)

지원서는 송파구 대표 블로그에서 다운받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hsungw10@songpa.go.kr)로 제출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구민들이 궁금해 하는 정책을 직접 체험하고 송파구의 다양한 매력을 구민의 목소리로 생생하게 전달하며 ‘소통’의 연결고리가 되어줄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