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 건국대에서 열린 ‘스마트 KU 모바일 캠퍼스 구축을 위한 아이패드2 도입’ 행사에서 김진규 총장과 KT 이상훈 사장이 교수들과 함께 아이패드2로 학술논문 열람을 시연하고 있다. (사진제공: 건국대)

[천지일보=장요한 기자] 건국대가 KT는 건국대 스마트 캠퍼스 구축에 나섰다.

건국대와 KT는 아이패드2 등 태블릿PC로 언제 어디서나 국내외 학술지 논문, 각종 전자책과 교육콘텐츠를 열람할 수 있는 모바일 라이브러리(m-Library) 시스템을 구축하고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앞으로 이 대학 교수들은 태블릿PC로 건국대 상허기념도서관이 보유한 전자책 8000여 종을 포함해 국내외 도서관이나 학술 사이트의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건국대는 또 학생들이 태블릿PC를 각종 강의와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아카데미 프로그램’도 내년 중 개발, 보급할 예정이다.

건국대와 KT는 스마트캠퍼스 구축 전반에 걸친 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무선통신망을 기반으로 하는 혁신적인 모바일 교육환경과 인프라를 갖춘 스마트 캠퍼스를 구축하고 있다.

이들은 이번 협력을 통해 ▲캠퍼스 Wi-Fi 존 구축 ▲그린 PC시스템 구축 ▲IT-Infra 클라우드화 ▲스마트폰과 태블릿PC용 서비스 시스템 구축 ▲e-Book과 전자도서관 서비스 활성화 ▲PC실습실 Smart Space화 ▲스마트단말 상품을 활용한 발전기금 납부 프로그램 도입 등 7대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