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태우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제공: 삼성전자) ⓒ천지일보 2021.1.15
노태우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 (제공: 삼성전자) ⓒ천지일보 2021.1.15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삼성전자가 스마트폰을 넘어 가전, 자동차 등으로 확장하는 갤럭시 생태계를 발표했다.

15일 삼성전자는 이날 0시 온라인으로 열린 갤럭시 언팩 2021에서 신제품인 갤럭시S21을 공개하고 갤럭시 생태계로 일상을 혁신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구글과의 협력을 통해 스마트폰, 웨어러블, TV 등 가전제품이 모두 연동되는 스마트싱스(SmartThings)가 안드로이드 오토로 자동차까지 확장된다고 밝혔다.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자동차 시동 걸기, 탑승 전 시트 히터 켜기 등이 가능해진다. 이동 중에는 자동차 대시보드에서 세탁기, 로봇청소기 등 집안 가전제품 제어가 가능하고 스마트싱스 앱에서 자동차의 상태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노태문 삼성전자 무선사업부장(사장)은 “삼성전자는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모바일 기술의 큰 혁신을 이뤘고 구글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통신에서 연결성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에서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고 말했다.

아우디, BMW, 포드, 제네시스 등 글로벌 주요 자동차 업체와 협력한 디지털 카 키(Digital Car Key) 서비스도 발표됐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동차 키가 아닌 갤럭시S21+와 갤럭시S21 울트라로 차 문을 열 수 있게 된다. 주차장에서 자동차 위치를 찾고 차 문 손잡이에 폰을 대 문을 여는 방식이다. 가까운 미래에 적용될 것이라고 언급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