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공예품 개발 지원 공모
해남군, 공예품 개발 지원 공모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군청 전경. (제공: 해남군) ⓒ천지일보 2021.1.14
해남군청 전경. (제공: 해남군) ⓒ천지일보 2021.1.14

공예품 디자인·마케팅 비용 등 지원

[천지일보 해남=전대웅 기자] 해남군이 공예산업 육성을 위한 공예품 개발 지원 공모를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공예품 개발사업은 관내 공예품 제조업체의 상품 디자인과 포장재 개발, 홍보 마케팅 등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문화예술인들이 생계 및 창작활동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을 감안해 이를 해소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대상은 14일 현재 해남군에 사업장을 운영 중인 공예품 생산자(업체)이다. 휴·폐업 중인 업체나 2020년도 지원을 받고 2020년 공예품대전에 출품하지 않은 업체, 사업자등록과 사업영역 등이 개발 사업으로 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업체 등은 대상에서 제외한다.

사업 신청은 오는 27일까지 해남문화예술회관 2층 문화예술과에 방문해 지원신청서와 사업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상품성과 실용성, 전통성 등을 기준으로 최종 선정해 300만원에서 1000만원까지 차등 지원한다. 또 공예 명장 및 지정서 등 등록 증명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관내 업체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공예인들이 안정적으로 작품활동에 전념하고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