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콥선교회. (출처: 인터콥선교회 홍보영상 캡처)
인터콥선교회. (출처: 인터콥선교회 홍보영상 캡처)

13일 대표회장단 명의 성명

방역 방해 등 행위 비판

“교인·교회 참여 금지·제한”

[천지일보=임혜지 기자] 한국 개신교회 최대 연합기구로 꼽히는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코로나19 확진자가 500명을 넘어선 경북 상주 BTJ열방센터와 이를 소유한 선교단체 인터콥을 ‘불건전 단체’로 규정했다.

한교총은 13일 성명을 통해 “한국교회와 교인은 인터콥 참여를 제한하고 금지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교총은 “한국교회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고 교회 예배가 회복되기를 바라고 있다”면서 “BTJ열방센터를 운영하는 인터콥이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한국교회의 노력에 반하는 반사회적 행태를 보이고 있는 점에 깊은 유감과 함께 개선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인터콥은 불건전 단체로 한국교회 교인들의 신앙을 위협할 수 있으므로 모든 교인의 참여를 제한하고 금지할 것을 회원 교단에 요청한다”고 발표했다.

한교총은 인터콥이 방역수칙을 위반하고 다중이 참가하는 집회를 진행한 점을 언급하면서 “집회 참가자를 통해 감염확산이 이뤄졌고 참가자가 감염 검사에 응하지 않는 등 반사회적 행동을 보이면서 스스로 믿음의 정당성을 훼손했다”고 비판했다.

또 “주요 교단이 결의를 통해 독선적인 이념과 폐쇄적 활동에 대해 지적했고 인터콥 대표인 최바울 선교사도 개선을 약속했지만, 개선되지 않고 있다”고도 지적했다.

인터콥은 평소 공격적 선교 방식과 신학적인 문제로 주요 교단들로부터 ‘교류 금지’ ‘참여 자제’ ‘예의 주시’ 등 제재를 받았다. 이러한 조치는 교단이 아직 이단으로 규정하지 않았지만, 각 교단이 정한 기준으로 비춰봤을때 이단성이 높아 주의해야 할 곳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