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몰 ‘부모님께 온택트로 효도하기’ 온라인 페이지. (제공: 롯데쇼핑)
롯데마트몰 ‘부모님께 온택트로 효도하기’ 온라인 페이지. (제공: 롯데쇼핑)

[천지일보=황해연 기자] 롯데마트몰이 오는 31일까지 ‘부모님께 온택트로 효도하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여러 배송지로 상품을 배송하는 서비스를 롯데마트몰에서 ‘온가족 쇼핑온(ON)’ 이라는 이름으로 운영 중이며 지난해 8월 선보인 후 이용률이 증가하고 있다

온가족 쇼핑온 서비스를 선보인 지난해 8월 대비 12월에 쌀과 생수의 매출이 각 21.3%, 13.2% 신장했으며 고객 전체 매출은 25.8% 신장했다. 온라인 주문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님을 대신해 자녀가 부모님 집으로 생필품을 보내는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해당 서비스 수요가 높아지자 롯데마트는 원하는 배송지에 선물세트를 보낼 수 있도록 명절 기간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면서 온택트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비대면 선물 전달도 자연스러워졌기 때문이다. 온라인 쇼핑으로 선물세트를 비대면으로 전달하면서 효도는 물론 포인트도 얻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 기간에 2개 이상 배송지의 주문 합계 금액이 10만원 이상일 경우 이벤트 신청 고객에 한해 엘포인트 3000점을 다음 달 19일에 일괄 지급한다. 이 외 선물세트 사전 예약 판매 행사도 다음 달 1일까지인 사전예약 기간에 10만원 이상 구입 고객에게 엘포인트 1만점, 20만원 이상 구입 고객에게 엘포인트 2만점을 제공한다.

이상진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부모님의 걱정을 염려하는 고객이 많은 점을 고려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부모님을 위해 대신 장을 봐 드리고 현금으로 사용 가능한 엘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