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첫 일자리종합실태조사 공표
시흥시, 첫 일자리종합실태조사 공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흥시청 전경. (제공) ⓒ천지일보 2021.1.14
시흥시청 전경. (제공) ⓒ천지일보 2021.1.14

지역 주민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경기 시흥시가 지역 내 고용현황 진단을 통해 중장기적인 일자리대책을 마련하고자 ‘시흥시 일자리종합실태조사’를 처음으로 실시해 공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일자리종합실태조사는 지난해 7월 31일 기준으로 시흥시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0인 이상 사업체 1014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했다.

조사는 체감경기, 인력수급, 근로환경, 회사경영실태 등 통계청의 지역통계 표준매뉴얼인 일자리종합실태조사 항목을 바탕으로 시흥시만의 특성을 반영해 설계했다.

응답자의 83.7%는 올해 체감경기가 전년에 비해 “악화됐다”고 응답했으며 74.3%는 올해 매출규모가 전년에 비해 “감소했다”고 응답해 코로나19가 사업장 전반에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었다.

이 외에도 사업체 일반현황과 체감경기∙매출규모∙인건비현황, 인력수급 현황, 정책∙근로환경, 회사경영실태 등 5개 부문에 36개항목이 담겨져 있어, 시흥시 일자리 실태를 통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시흥시 일자리종합실태조사’는 우리 시 고용현황 진단 및 대책 마련을 위한 첫걸음”이라며 “이를 통해 통계에 기반한 과학적이고 정교한 일자리 정책을 수립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 홈페이지의 열린행정→시흥통계→기타통계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