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1_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천지일보 2021.1.7
친환경 저녹스 보일러 설치 지원 포스터. (제공: 시흥시) ⓒ천지일보 2021.1.7

[천지일보 시흥=김정자 기자] 경기 시흥시가 2021년에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보일러(저녹스 보일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올해는 하저소득층의 10만원 추가 지원된 60만원으로 지난해까지는 설치 시 1대당 20만원, 저소득층은 50만원을 지원했었다.

지원대상은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친환경 보일러를 올해 설치 한 관내 주택소유주 또는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이다. 다만 공공기관 및 공공시설과, 올해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 대상 신축공동주택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올해부터 부정수급 방지를 위해 구비서류에 설치 전 보일러 사진, 설치 중 보일러 사진(휴대폰, 신문 등으로 날짜 확인 필요)을 꼭 첨부해야 하고, 보조금 준수사항 서약서도 추가됐다.

보일러 설치를 완료한 후에는 위 두 사진을 찍을 수 없기 때문에 구비서류 미비로 보조금을 못 받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1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다.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보조금 지급요청서와 구비서류를 가지고 시흥시 대기정책과(산기대학로237 시흥비즈니스센터 1102호)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시흥시 관계자는 “올해 총 3000대를 지원할 계획으로, 신청자가 많아 예산이 빨리 소진될 수 있으니 보일러 교체 계획이 있다면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미리 교체를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구비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되고, 문의는 시흥시 대기정책과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