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지난 6일 노동당 제8차 대회 2일차 회의에서 사업총화보고를 했다고 노동신문이 7일 보도했다.
(서울=연합뉴스) 북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지난 6일 노동당 제8차 대회 2일차 회의에서 사업총화보고를 했다고 노동신문이 7일 보도했다.

대남·대미 정책 언급 없어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6일 노동당 제8차 대회 사업총화(결산)보고에서 “국가방위력을 보다 높은 수준으로 강화해 평화적 환경을 믿음직하게 수호하려는 중대의지를 재천명했다”고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이 보도했다.

신문은 7일 “조선로동당(노동당) 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시며 조선민주주의 인민공화국 무력 최고사령관이신 우리 당과 국가, 무력의 최고령도자 김정은 동지께서 1일 회의에 이어 당 중앙위원회 제7기 사업총화 보고를 계속하시었다”고 이같이 전했다.

이날 보고는 대남·대미 정책에 대한 언급 없이 경제문제를 중점적으로 다뤘다.

신문에 따르면, 2일차 보고에서 교통운수, 기본건설 및 건재공업, 체신, 상업, 국토환경, 도시경영, 대외경제를 비롯한 주요부문들과 경제관리 분야의 실태가 분석되고 새로운 5개년계획기간 해당 부문에서 혁신과 발전을 이룩하기 위한 목표와 실천방도들이 상정됐다.

또한 농업, 경공업, 수산업 부문에서 계획적이며 지속적인 생산 장성을 이룩하고 시·군들을 자립적으로, 다각적으로 발전시켜 인민생활에서 페부(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위한 해결방책들을 언급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신문은 사업총화 보고는 당 대회 개최 3일째인 이날에도 진행 중이라고 했다.

지난 2016년 7차 당 대회 당시 김 위원장의 사업총화 보고는 이틀만 진행됐고, 당 대회는 5월 6일부터 9일까지 총 나흘간 열렸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