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청. ⓒ천지일보
원주시청. ⓒ천지일보

 

청년, 안정적 일자리 정착 도모

[천지일보 원주=이현복 기자] 원주시(시장 원창묵)가 2021년 지역주도형 청년 일자리사업으로 추진하는 ‘강원형 청년 일자리 지역정착 지원사업’에 참여할 사업장을 오는 11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

강원형 청년 일자리 지역정착 지원사업은 지역 기반의 중소기업(비영리법인·단체 포함)에 취업하는 청년들의 인건비를 보조함으로써 안정적인 일자리 정착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원주시에 주 사무소 또는 영업소를 두고 청년을 정규직으로 신규 채용할 계획이 있는 중소기업(비영리 법인·단체 포함)이다.

사업 신청 전 최소 1명의 6개월 이상 정규직 채용 실적이 있어야 한다.

참여 사업체로 선정되면 만 39세 이하 청년 근로자를 신규 채용할 경우 근로자 1인당 월 최대 200만원(기업체 자부담 10% 포함)의 인건비를 2년간 지원한다.

원주시 신규 배정 인원은 15명으로 참여하는 청년근로자에게는 직무역량강화 교육과 함께 월 5만원의 문화활동비도 지원된다.

앞서 원주시는 지난 2018년부터 80개 업체에 134명의 인건비를 지원해 청년들의 지역정착을 유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기업지원일자리과를 직접 방문해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선정 규모와 신청 방법은 원주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주현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운 시기에 청년고용 위기를 극복하고 인력난을 겪는 기업체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질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