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최고위원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7.22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최고위원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DB

野 “의원직 내려놓아야” 요구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남인순 의원이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 피소사실 유출 논란에 대해 5일 “지난 12월 30일 서울북부지검 발표 이후 제가 피소사실을 유출했다는 보도가 이어졌지만 저는 ‘피소사실’을 사전에 알지 못했고 유출한 바 없다”고 밝혔다.

남 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검찰 발표 자료에서도 ‘박원순 전 시장이 특보를 통해 최초로 정보를 취득한 시점은 피해자의 고소장 접수 이전이고, 박원순 전 시장과 특보는 고소 이후에도 고소여부 및 구체적인 고소내용을 알지 못했던 것’으로 나와 있다”며 “제가 피소사실을 유출했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이처럼 일축했다.

남 의원은 “다만 저는 7월 8일 오전 서울시 젠더특보에게 전화로 ‘박원순 시장 관련 불미스러운 얘기가 도는 것 같은데 무슨 일 있느냐?’라고 물어본 것”이라며 “구체적인 내용이나 사건의 실체에 대해 전혀 들은 바가 없기에 이렇게 질문한 것”이라고 했다.

하지만 국민의힘은 “남 의원은 석고대죄하고 의원직을 내려놓아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다.

배준영 대변인은 논평에서 “남 의원은 과거 안희정 전 지사의 미투사건 당시에는 수사가 시작하기도 전에 안 전 지사의 행동을 범죄로 규정하고, ‘피해자의 목소리를 들어야 한다’고 말했었다”며 “하지만 2년이 지나서는 피해자를 ‘피해 소인’이라 부르며 2차 가해의 중심에 섰다. 그리고 그것도 모자라, 수사 기밀 사항을 서울시에 흘렸다는 의혹을 받게 된 것”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수사 정보 유출은 그 자체로 사건 은폐와 수사 방해 시도로 이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윤리문제를 넘어 법적인 문제로 귀결될 것”이라고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