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14일 회장직에 선임됐다. 사진은 정의선 회장. (제공: 현대자동차그룹) ⓒ천지일보 2020.10.14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14일 회장직에 선임됐다. 사진은 정의선 회장. (제공: 현대자동차그룹) ⓒ천지일보 2020.10.14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지난 3일 발생한 협력사 직원 사망사고와 관련해 11번이나 ‘안전’을 언급하며 안전한 환경조성과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정 회장은 4일 이메일로 보낸 새해 메시지에서 “애통한 소식을 전해드리게 돼 안타까운 마음”이라고 입을 열었다.

정 회장은 “진심으로 깊은 애도를 표하며,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안전한 환경조성과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정 회장은 “전 임직원들은 다시 한번 안전에 대한 의식을 확고히 고취하고,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다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3일 현대차 울산공장에서 작업하던 협력사 직원 A씨가 철스크랩(고철)을 압축하는 장비에 끼어 사망했다. 전기차 생산을 위한 설비공사를 마무리한 후 4일 가동을 위해 시험가동을 준비하던 과정에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비정규직지회 등 노조는 현대차가 빠른 현장청소작업 등을 요구한 정황이 있으며 이에 따라 설비가동 중지, 2인 1조 작업 등 안전수칙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올해를 전기차 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올해 초 순수전기차 생산을 목표로 준비해온 가운데 한해가 시작되자마자 전기차 생산 현장에서 사고가 발생한 것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정 회장이 직접 신년 메시지를 통해 애도를 표하고 재발 방지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정 회장은 “쉽지 않은 경영환경 속에서도 그룹 임직원 모두가 변함없이 지켜가야 할 사명은 ‘안전하고 자유로운 이동과 평화로운 삶’을 실현해 나간다는 것”이라며 안전한 모빌리티를 강조했다. 이어 그는 “품질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