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일 아주대 율곡관 제1회의실에서 넥슨모바일과 아주대 정보통신대학이 산학협력 체결을 맺었다. 왼쪽 세 번째가 넥슨모바일 임종균 총괄 이사, 왼쪽 네 번째가 아주대 정보통신대학 김성수 학장 (사진제공: 넥슨)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넥슨모바일(대표 이승한)이 20일 아주대학교 정보통신대학과 게임산업 우수인재 육성 및 기술 교류를 위한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넥슨모바일과 아주대 정보통신대학(미디어학부, 정보컴퓨터공학부)은 스마트폰용 게임 개발에 관한 맞춤식 교육, 상호 학술교류 및 공동 연구 활동을 비롯해 인적•기술적 교류를 활발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넥슨모바일은 재학생들에게 현장실습 경험과 아이디어 구현을 위한 게임 개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인턴십의 기회를 부여하는 등 우수인재 양성 및 확보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넥슨모바일의 임종균 총괄이사는 “넥슨모바일이 멀티플랫폼 개발사 및 글로벌 퍼블리셔로 도약하는 중요한 시점에 아주대와 산학협력 협약을 맺게 됐다”며 “모바일 게임 산업을 이끌어 나갈 인재 양성을 위해 아낌없는 기술지원을 할 계획”이라 전했다.

넥슨모바일은 앞으로도 국내 대학을 중심으로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확대 실시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넥슨의 자회사인 넥슨 네트웍스는 제주관광대학, 두원공과대학과, 넥스토릭은 서강대학교와 각각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