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한 남양주시장이 18일 화도읍 ‘온마을 온라인 공부방 지원사업’의 1호 대상자를 만나 격려하고 있다. (제공: 남양주시) ⓒ천지일보 2020.12.21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18일 화도읍 ‘온마을 온라인 공부방 지원사업’의 1호 대상자를 만나 격려하고 있다. (제공: 남양주시) ⓒ천지일보 2020.12.21

화도읍 온라인 공부방 지원

1호 대상자 직접 만나 격려

[천지일보 남양주=이성애 기자]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18일 화도읍 ‘온마을 온라인 공부방 지원사업’의 1호 대상자를 만나 격려했다.

남양주시는 지난 4월부터 시 예산과 시민, 단체에서 기부한 후원금을 통해 코로나19로 급변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디지털 소외계층의 학습권 보장을 위한 ‘땡큐 스마트 기기 지원 사업’을 실시했으며, 학생2852명에게 노트북 2349대와 태블릿 PC 503대를 지원했다.

화도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시의 땡큐 스마트 기기 지원 사업에서 한발 더 나아가 온라인 기기를 지원받았어도 거주환경이 열악해 면학분위기 조성이 어려운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세대에 책상, 책꽂이, 의자, 스탠드 등 학습 공간을 지원하는 ‘공부방 지원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이 사업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주민들의 후원과 지역 사회단체의 적극적 협력을 통해 이루어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날 조 시장은 화도읍에 거주하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을 직접 방문해 공부방 지원사업 대상의 1호가 된 학생에게 “로봇 공학자를 꿈꾸는 재영이의 꿈을 응원합니다. 늘 행복하게 꿈을 펼쳐 나가세요”라고 적힌 액자를 전달하며 응원했다.

황재영 학생은 “나에게도 이런 일이 일어나다니 너무 기쁘다. 지원해주신 노트북과 공부방으로 열심히 공부해 멋진 로봇공학자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 시장은 “민관이 일심동체가 돼 서로 협력하고 돕는다면 코로나 위기뿐만 아니라 그 어떤 난관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모든 청소년들이 행복하게 꿈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스마트 기기 지원 사업과 공부방 조성 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부방 지원 사업 격려를 마친 조광한 시장은 18일에 개관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시민들의 안전을 고려해 잠정 연기된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을 방문해 다시 한번 꼼꼼하게 둘러보며 점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