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4일부터 내년 부활절인 4월 4일까지
교회 연합기관 등 참여 캠페인도 벌일 계획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국내 대형교회 15곳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국가적 혈액수급 위기 극복을 위해 ‘헌혈 캠페인’에 나선다.

이들 교회 목회자들의 모임인 ‘사귐과 섬김’은 오는 24일부터 내년 부활절인 4월 4일까지 헌혈 캠페인을 벌인다고 21일 밝혔다.

헌혈 캠페인에는 15개 교회 목회자와 신도들이 동참한다. 이들은 또 지역 사회와 교단, 교회 연합기관의 참여를 독려하는 캠페인도 벌일 계획이다.

‘사귐과 섬김’의 공동대표인 주승중 목사(주안장로교회 담임)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혈액 수급이 심각하게 부족한 상황에 이르렀다”며 “그 어느 때보다 교회의 헌신이 필요한 때”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주 목사는 “그리스도의 오심을 기념하는 성탄절을 맞아 교회가 앞장서서 피를 나눈다면 이 이상 분명하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선포하는 방법이 없을 것”이라며 “적은 노력을 시작으로 한국 교회 전체와 우리 사회가 함께 헌혈 운동에 동참해 긴급히 수혈이 필요한 모든 이에게 혈액이 원만하게 공급되기를 희망한다”고 기대했다.

15개 교회 가운데 선한목자교회는 지난 20일 헌혈에 나서며 일찌감치 캠페인에 돌입했다.

‘사귐과 섬김’은 올해 코로나19 위기를 겪으며 한국교회의 반성과 성찰 속에 출범했다. 단순한 친교나 목회 도움을 넘어 성경에 근거한 기독교 핵심가치를 공유하고, 이에 근거해 한국 교회를 갱신하고자 실질적으로 일하는 모임을 표방한다고 한다.

이 모임에 참여하는 교회는 등록 교인 수가 2000명에서 최대 6만명에 이르는 대형교회들이다. 모임에는 남서울교회(화종부 목사), 동안교회(김형준 목사), 만나교회(김병삼 목사), 새중앙교회(황덕영 목사), 선한목자교회(유기성 목사), 성락성결교회(지형은 목사), 소망교회(김경진 목사), 수영로교회(이규현 목사)가 참여하고 있다.

이어 신촌성결교회(박노훈 목사), 온누리교회(이재훈 목사), 일산성광교회(유관재 목사), 주안장로교회(주승중 목사), 지구촌교회(최성은 목사), 충현교회(한규삼 목사), 할렐루야교회(김승욱 목사)도 함께 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