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근 원장. ⓒ천지일보 2020.12.14
김병근 원장. (출처: 평택시민신문) ⓒ천지일보 2020.12.14

병상 220개 재배치, 중환자 100여명 수용

[천지일보 평택=이성애 기자] 경기도 평택시의 민간의료기관 박애병원이 코로나19 거점병원으로 자처하고 나서 주목을 받고 있다.

경기도의 경우 최근 환자를 돌볼 병상이 없어 환자 6명을 전남 목포시의료원으로 전원조치할 정도로, 추가 병상 확보가 매우 시급한 상태다.

하루 1000명 안팎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서 우려했던 중증 환자 병상 부족이 현실화되고 있다.

전국 확진자의 80% 이상이 수도권을 중심으로 발생하는 탓에 서울과 경기, 인천 등은 병상 마련에 사활을 걸고 나섰다.

이에 병원 측은 220개 병상을 비워 중환자 100여명의 치료를 전담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신장투석 장치를 이용해 투석이 필요한 코로나19 환자를 받는 방안도 고민 중이다.

이를 위해 병원 측은 병상 재배치에 돌입했다. 이르면 내부 칸막이 공사가 완료되는 다음주부터 환자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코로나 거점병원으로 지정되면 일반 외래 환자는 받을 수가 없다. 병원으로서는 상당한 부담을 감내해야 한다.

박애병원의 이 같은 결정에는 김병근 원장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김 원장은 지난 3월 대구은행연수원 생활치료센터장을 맡아 코로나19 환자들을 직접 돌보기도 했다.

김 원장은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지금은 병상 확보가 무엇보다 시급한 문제다. 방역은 물론 무엇보다 환자들의 치료가 절실한 상황"이라면서 "모든 환자를 다 수용할 수는 없지만, 코로나19 전담 병원으로서 최선을 다해 환자들을 돌보겠다"고 말했다.

박애병원은 평택시 최초 종합병원으로 지난 1957년 개원했다. 현재 의사 간호인력 등 230명이 근무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