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천안캠퍼스 전경 (제공: 호서대학교) ⓒ천지일보 2020.12.11
호서대 천안캠퍼스 전경 (제공: 호서대학교) ⓒ천지일보 2020.12.11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 경영학부가 충청남도교육청의 의뢰를 받아 제작한 ‘충남도 중·고등학교 경영경제 동아리 학습자료’를 이달 말 일선 중·고등학교에 배포한다고 11일 밝혔다.

경영경제 동아리 학습자료는 충남도 내 고교 경영경제 동아리에 배포할 목적으로 ▲호서대 경영학부 김재진·이성희·조정현 교수 ▲한정수 외환딜러 ▲안상선 AI빅데이터 전문가(M-Robo 대표) 등 경영경제 분야 전문가들이 모여 고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밌는 특강 형태로 제작한 온라인 학습 패키지다.

코로나19 비대면 상황에 학생들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학습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학습자료의 구성은 ▲랜선으로 만나는 경영경제특강 ▲펀펀한 경영 ▲말랑말랑 경제학 등 중·고교생들이 변화하는 경영경제 환경을 어렵지 않게 이해하고 지도 교사와 함께 깊이 있는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내용으로 이뤄졌다.

충남도교육청은 이 학습자료를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계획했다가 최종보고회서 “중학생 교재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잘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자 도내 중학교까지 확산하기로 계획을 변경했다.

이번 학습자료 배포를 기획한 김은나 충남도의원은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우리 충남도 중·고교 경영경제 동아리가 미래 IT기술과 빅테이터 분야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멋진 인재들의 요람이 되길 기대한다”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제작을 총괄한 호서대 이성희 경영학부장은 “우리 경영학부는 40년이 넘는 전통을 자랑하는 명실상부 지역 경영인 양성의 허브다”며 “앞으로도 창업 교육을 비롯한 실천적인 경영 교육 전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