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고객들이 헬로tv 속 사이언스랜드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다. (제공: LG헬로비전) ⓒ천지일보 2020.12.10
LG헬로비전 고객들이 헬로tv 속 사이언스랜드 콘텐츠를 이용하고 있다. (제공: LG헬로비전) ⓒ천지일보 2020.12.10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LG헬로비전이 자사 케이블TV 서비스인 헬로tv를 통해 LG상남도서관의 과학 교육 콘텐츠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고객들은 헬로tv 특별관과 아이들나라 메뉴에서 해당 콘텐츠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린이들의 과학 체험 기회가 줄어드는 상황을 고려해 양질의 과학 교육 영상을 집에서도 즐기도록 지원한다는 취지다. 또한 TV 기반 교육 콘텐츠 접근성을 강화해 계층·지역 간 교육 격차 해소에도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LG헬로비전은 LG상남도서관과 협력해 헬로tv에 LG사이언스랜드의 인기 콘텐츠를 도입했다. LG사이언스랜드는 LG상남도서관이 운영하는 과학 포털 사이트로 어린이·청소년 맞춤형 과학 에듀테인먼트를 제공한다. 각종 교육 현장에서 활용되며 연간 200만 방문수와 1200만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콘텐츠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LG상남도서관은 과학 교육 콘텐츠 대중화를 위한 플랫폼 확장 기회를 얻고 LG헬로비전은 헬로tv 콘텐츠 다양성을 확보한다는 측면에서 긍정적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LG헬로비전은 헬로tv 속 ‘사이언스랜드 특별관’ ‘아이들나라’ 메뉴에서 총 265편의 과학 교육 VOD를 순차적으로 제공한다. 해당 관은 ‘과학송’ ‘사이언스 인 모션’ ‘생활의 발견’ 총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먼저 노래와 애니메이션으로 과학을 배우는 ‘과학송’ 180여편을 제공한다. 동요나 클래식 음악에 학습 가사를 입혀 쉽고 재미있게 과학 원리를 이해하고 암기할 수 있다. 징글벨 음악에 맞춰 공룡에 대해 배우는 ‘공룡송’, ABC송으로 태양계 구성 요소를 알아보는 ‘태양계송’ 외에도 ‘방정식송’ ‘피타고라스송’ ‘주기율송’ 등 중고등학교 교과과정 속 수학·과학 공식을 노래로 외워보는 콘텐츠를 마련했다.

‘생활의 발견’에는 생활 속 숨겨진 과학 현상을 발견하고 실험해보는 70여편의 영상을 담았다. ▲우유에서 단백질을 분리해 플라스틱 만들기 ▲옷걸이로 TV 안테나 만들기 ▲크레파스로 나만의 손수건 만들기 등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를 이용해 직접 실험을 따라하면서 과학 원리를 습득하게 된다.

‘사이언스 인 모션’은 과학 원리를 모션그래픽으로 풀어낸 콘텐츠다. ‘슈퍼히어로 각성의 비밀’ ‘슈퍼맨, 아이언맨, 마징가Z가 싸우면 누가 이길까’와 같이 영화 캐릭터를 활용해 과학 정보를 전달하거나 ‘날개 없는 선풍기의 원리’ ‘바코드의 원리’처럼 일상 속 호기심을 해결해 주며 아이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우도록 돕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