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준 서발전 사장이 대원연료전지 발전소 착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동서발전) ⓒ천지일보 2020.12.7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이 대원연료전지 발전소 착공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동서발전) ⓒ천지일보 2020.12.7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동서발전은 7일 경북 울산 북구에 위치한 대원에스앤피에서 ‘대원연료전지 발전소’ 착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울산 북구의 공장 부지를 활용해 20㎿급 수소연료전지 발전소를 건설하는 것이다. 동서발전, 대원그룹, SK건설, 경동도시가스가 공동으로 1400억원을 투입해 내년 12월까지 발전소를 준공하게 된다.

이 발전소는 수소연료전지 발전으로는 울산 최대 규모다. 연간 울산지역 전체 45만 가구의 약 11.1%인 5만 가구가 사용할 수 있는 전기를 생산하게 된다.

박일준 동서발전 사장은 “이번 사업으로 동서발전이 위치한 울산에 친환경 신재생에너지인 수소연료전지를 확대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시가스 보급과 연계한 연료전지 사업, 낙후된 도심지역에 연료전지와 전기충전소를 보급하는 도심형 생활 SOC사업, 부생수소를 활용한 연료전지 사업 등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