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캡처) ⓒ천지일보 2020.12.5
(출처: 김기현 의원 페이스북 캡처) ⓒ천지일보 2020.12.5

“이성윤 지검장은 수사지휘라 인에서 배제돼야”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국민의힘 김기현 의원이 민주당 이낙연 대표의 최측근인 당대표실 부실장이 검찰 조사를 받다 숨진 채 발견된 데 대해 5일 “죽음으로 침묵 강요하는 살인 정권”이라며 “그 진상을 밝히기 위한 특별수사단 구성이 필요하다. 이미 신뢰를 잃은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은 당연히 이 사건 수사지휘 라인에서 배제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고 “자신을 돕던 직원의 극단적 선택에 당사자인 이낙연 대표는 위로 메시지 하나 달랑 내놓았을 뿐이고, 여당 의원들은 검찰의 강압 수사 의혹을 제기하며 물타기에 나섰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낙연 대표의 최측근이 전남에 있는 다수 업체로부터 급여 형식으로 거액을 받은 금융거래자료가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가 사실이라면, 이것은 매우 심각한 문제로서 그 측근의 사망과는 관계없이 철저한 수사를 해야 마땅하다”고 주장했다.

또한 “여권은 이 심각한 비리의혹 규명은 물론이고 이낙연 대표와 옵티머스와의 연결고리를 찾으려는 검찰수사를 이번 죽음으로써 막아보려 기도하고 있다. 그러나 실체가 없는 의혹이라면 그 측근이 극단적 선택을 했을 까닭이 없지 않겠나”라며 “아직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핵폭탄급 물증이 드러났기에 꼬리 끊기를 바라는 권력에 의해 죽음을 강요당했다고 보는 것이 합리적일 것”이라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이 정권 사람들은 살아있는 권력인 자신들을 향해 법의 칼날이 들어오면 수사 담당자를 찍어 누르든지 좌천시키든지 하고, 다급하면 관계인물을 죽음으로 내몰아 버리는 경우가 비일비재했다”며 “‘살인 정권’이자 ‘막장 정권’이라고 보지 않을 수 없는 대목”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고인의 죽음은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고, 명복을 빌어 마지않는다”며 “다시는 이런 죽음이 반복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라도 이 사건의 진상은 물론 이낙연 대표와의 연관성을 밝힐 수 있도록 윤석열 총장 지휘 하에 특별수사단을 즉시 꾸려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의원은 “집권여당 대표이자 여당의 유력 대권후보인 인물에 대한 수사를, 여당의 전 대표이자 지금도 여당 당원이며, 여당 소속 국회의원을 ‘동지’라고 부르는 추미애 장관 휘하의 추미애 사단 소속 검사장에게 맡겨서는 안 된다. 고양이에게 생선 맡기는 꼴”이라며 “이낙연 대표가 여당 마음대로 주무를 공수처 조기 발족을 무리하게 강행하겠다는 의도가 혹시 자신의 권력형 비리를 덮으려는 것은 아닌지 궁금해진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