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청 전경. (제공: 나주시) ⓒ천지일보 2020.12.4
나주시청 전경. (제공: 나주시) ⓒ천지일보 2020.12.4

[천지일보 나주=전대웅 기자] 나주시(시장 강인규)가 예산 편성, 집행과정에 시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다양한 시민 의견을 반영하기 위한 제7기 주민참여예산위원을 오는 1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제7기 위원 구성계획은 일반시민 대상 28명, 읍·면·동 주민자치위원회 추천에 따른 주민자치위원 26명, 시민·사회·직능단체 및 기관 추천자 21명 등 총 75명으로 임기는 내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다.

나주시 관내 주소를 두고 거주하거나 영업소의 본점 또는 지점을 둔 사업체 임직원 등 누구나 지원, 추천할 수 있다.

지원방법은 시청 홈페이지(‘정보공개-예산살림-주민참여예산제도-시민위원공모’)에서 신청서를 작성, 이메일 또는 우편(나주시 시청길22 기획예산실 예산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지역별, 성별, 전문분야 등 다양한 계층 참여를 고려해 서면 심사 후 12월 말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주민참여예산위원은 예산 학교 기초 및 심화과정, 주민참여예산 숙의 학습 이후 시민 의견 수렴을 통해 주민제안사업에 대한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등 예산 과정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강인규 나주시장은 “재정민주주의 실현에 앞장설 주민참여예산위원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시민의 눈높이에 맞는 예산 투자 방향 등 예산과정에 있어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