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한호전 호텔경영학과, 스펙 관리 주목
호텔학교 한호전 호텔경영학과, 스펙 관리 주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호전 호텔경영과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20.12.3
한호전 호텔경영과 (제공: 한호전) ⓒ천지일보 2020.12.3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 관광경영학과과정이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실무 중심형, 현장 중심형의 교육 방식을 채택하고 자체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한호전 관광학과과정 학생들은 자체개발한 GCD 교육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고 수업에 참여하도록 해왔다.

특히 여행업 실무, 호텔고객서비스실무, 호텔현관객실실무, 연회실무실습 등을 포함해 학생들이 먼저 이론수업을 준비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개입을 유도해 실험 및 실습 형태 수업으로 진행된다.

또한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호텔이 요구하는 역량을 학교에서의 교육으로 습득해 호텔 채용에 있어 우선적으로 고려하는 학교라는 점이 유리하게 작용해 입학 추천이 매년 증가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스위스의 대표적인 호텔학교 중 하나로 불리는 SHMS학교와 학위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SHMS 및 영국 DERBY UNIVERSITY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해외학위 취득과 디플로마 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학교 최초 시행되고 있는 교육시스템인 호텔 All-in-one 시스템 교육은 재단에서 직접 운영하는 특급호텔 ‘Embledon Hotel’ 현장에서 호텔관광과정 학생들이 실무교육과 함께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곧 특급호텔에서 교육받고 생활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한호전은 이외에도 항공학과정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외 호텔제과제빵학과과정, 호텔조리학과과정, 관광학과과정, 카지노학과과정이 개설돼 있다. 호텔서비스사,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cs리더스관리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재학 중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