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투시도. (제공: 대림산업)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 투시도. (제공: 대림산업)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대림산업은 내년 1월 영종국제도시에서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를 분양한다고 3일 밝혔다.

단지는 영종국제도시에 들어서는 세 번째 e편한세상 단지다. 지하 2층~지상 29층, 16개 동, 1490가구(전용 84·98㎡) 규모다.

영종국제도시는 7만여가구가 들어오는 미니 신도시로 개발되고 있다.영종국제도시는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인천 중구 영종도와 용유도 일원에 대지 52.30㎢로 조성된다. 사업비 규모만 12조 3898억원인 초대형 도시개발 사업이다. 주거, 산업, 업무, 관광의 자족기능을 갖춘 복합도시로 탈바꿈 중이다. 인천시는 영종국제도시 개발이 완료되면 총 7만653가구(약 18만명)가 이곳에 거주하게 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단지는 영종국제도시 안에서도 입지가 가장 좋은 곳에 자리한다. 인천영종초교가 단지와 붙어있다. 인천별빛초교도 가깝다. 반경 5㎞ 안에 영종고,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이 있다. 영종국제도시 중심상업지구가 인근에 있다. 파라다이스시티, 씨사이드파크 등 복합 리조트시설들도 멀지 않다.

대단지 특화 설계가 돋보인다. 영종국제도시 최초로 대림산업의 차세대 주거 평면인 ‘C2하우스’가 적용된다. 가변형 벽체 설치로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다양한 면적대로 내부를 꾸밀 수 있다. 5베이(방 4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일부 가구) 맞통풍 평면이 도입돼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일부 가구에는 개인정원도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에는 피트니스, GX(단체운동)룸, 스크린골프, 사우나 등 여가를 위한 다양한 시설이 마련된다. 어린이집, 실내놀이터, 맘스 스테이션, 작은도서관, 오픈도서관, 독서실, 방과후교실, 스터디룸 등도 있다.

또한 대림산업의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대림산업이 개발한 통합 공기질 센서는 미세먼지, 이산화탄소, 휘발성 유기화합물을 감지한다. 실내의 통합 공기질 센서를 통해 입주민이 신경 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24시간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작동한다. 모든 세대 내부의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에는 0.3㎛ 이상의 극초미세먼지를 99.95%까지 제거할 수 있는 H13등급 헤파필터가 적용된다.

e편한세상 영종국제도시 센텀베뉴는 내년 1월 분양할 예정이다. 주택전시관은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3091-1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3년 3월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