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안전하게 즐긴다”… 올 연말 ‘홈파티’가 대세
“집에서 안전하게 즐긴다”… 올 연말 ‘홈파티’가 대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30일 이마트 용산점 크리스마스 행사장에서 모델들이 크리스마스 홈데코 용품 할인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이마트는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크리스마스 홈데코 용품을 20프로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제공: 이마트)
지난달 30일 이마트 용산점 크리스마스 행사장에서 모델들이 크리스마스 홈데코 용품 할인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이마트는 3일부터 16일까지 2주간 크리스마스 홈데코 용품을 20프로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제공: 이마트)

테이블웨어 등 홈데코 상품 판매

파티필수템 케잌 등 홈푸드 다양

시즌 한정판으로 홈술족 공략해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올 연말에는 외부 모임보다는 집에서 안전하게 즐기는 ‘홈파티’가 대세다.

이에 식품·유통업계에서는 가정에서도 고급스러운 홈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소품부터 집에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홈파티 음식과 주류 등을 선보이며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홈데코·홈파티 용품으로 분위기 UP

롯데백화점은 홈파티를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20일까지 본점에서 수입 테이블 웨어 및 홈데코 상품들을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진행한다.

수입 테이블 웨어는 홈파티의 필수품으로 최근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고 SNS에서 홈파티, 홈캠핑 등이 인기를 끌면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의 수입 테이블 웨어 매출도 코로나 상황에서도 최근 3개월간 전년 대비 21%나 신장했으며 크리스마스를 앞둔 12월에는 더욱 신장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 크리스마스 마켓에서는 유러피안 감성의 브랜드인 ‘빌레로이앤보흐’의 테이블 웨어를 40% 할인 판매한다. 식탁을 꾸밀 수 있는 플레이팅 상품으로 산타크로스와 트리 등이 그려진 식기를 준비했다. 대표 상품은 토이딜라이트 접시(2P), 산타 머그컵(2P) 등이다.

프랑스 홈패션 브랜드 ‘시아(SIA)’에서는 완성형 크리스마스 트리부터 식탁 연출을 위한 테이블 리스까지 공간을 꾸밀 수 있는 홈데코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는 미니 트리(45cm), 인형 촛대, 산타 인형 등이다.

롯데백화점 오세은 생활가전팀장은 “올해 코로나로 테이블 웨어, 홈데코 등 집콕 생활을 위한 상품들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해 연말을 맞아 크리스마스 마켓 등 홈파티 상품을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마트는 크리스마스 홈데코 용품 할인전에 나선다. 3일부터 오는 16일까지 2주간 행사카드로 크리스마스 홈데코 용품 구입 시 20% 할인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우선 이마트는 크리스마스 트리, LED 전구 시리즈, 스노우볼, LED데코 용품, 크리스마스 가랜드 등의 상품을 행사카드로 구매 시 2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베이직침엽트리(180cm), LED랜턴스노우볼(산타)이며 크리스마스 디자인 종이컵·접시 등이 담긴 ‘크리스마스 파티팩’, 홈파티에 사용할 ‘에브리데이 로나 와인 글라스(2입)’도 내놨다.

신세계의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도 홈파티를 위한 인테리어 소품 및 테이블웨어 등 다양한 인기상품을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까사미아는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실용적 소재를 갖춘 ‘세피아’ ‘카르네’ 등 신제품 다이닝 테이블을 20% 할인한다. LED 캔들, 미니 트리 등 집 안 곳곳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해 줄 소품류와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캐릭터 ‘푸빌라’를 적용한 한정판 테이블웨어 또한 2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푸빌라 시리즈는 홀리데이 한정판답게 연말 감성을 자아내는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어 홈파티 테이블 장식에 제격이다.

세븐일레븐 연말 홈파티 상품. (제공: 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연말 홈파티 상품. (제공: 세븐일레븐)

◆케이크·파티밀키트 등 홈파티 푸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연말 시즌을 맞아 케이크, 밀키트, 등 다양한 연말 파티 필수템들을 선보이며 홈파티족 사로잡기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으로 크리스마스 케이크 라인업을 꾸렸다. 우선 홍대 대표 커스텀 케이크 전문점 ‘터틀힙’의 프리미엄 케이크 ‘리스레터링케이크’ ‘오너먼트케이크’ 2종을 선보였다. ‘리스레터링케이크’에는 고객이 원하는 기념 문구를 최대 한글 8자, 영문 16자까지 기입할 수 있다. 수제 케이크 전문 브랜드 ‘루시카토’와 함께 인기 캐릭터 미니언즈를 활용한 ‘미니언즈 바나나케이크’ ‘미니언즈 자색고구마케이크’을 선보였다. 여기에 매일유업과 콜라보한 고급 홀케이크 4종도 출시하는 등 총 11종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준비했다.

연말 파티용 먹거리도 눈에 띈다. 먼저 연말 파티 야식으로 인기가 높은 메뉴로 구성된 파티 세트 4종을 출시했다. 종류는 ‘홈파티치즈플래터’ ‘홈파티세트’ ‘모짜렐라치즈샐러드’ ‘반반 닭강정’ 등이다.

홈파티 맞춤형 밀키트 상품도 선보였다 밀키트 업계 1위 ‘프레시지’ 상품으로 스테이크, 파스타 등으로 구성된 ‘홀리데이 디너파티세트’, 멕시칸 스타일 ‘몬스터치즈프라이’ ‘더블체다함박스테이크‘ 등 3종이다.

주태정 세븐일레븐 신선식품팀장은 “최근 홈파티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집에서 오붓하게 연말을 보내고 싶어하는 홈파티족을 위해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마트24는 달콤함에 재미까지 더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선보인다.

이마트24는 올해 크리스마스를 맞아 생크림·우유무스·치즈·고구마·초코포레누아 등 5종의 호울(원형)케이크와 함께 생크림+고구마+티라미슈+쿠키&크림 4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버라이어티큐브케이크를 오는 11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아이스크림을 선호하는 고객을 위한 나뚜루 2종, 하겐다즈 2종원)의 아이스크림케이크와 선물하기 적당한 카스텔라 4종도 예약구매 가능하다.

이마트24는 고객들에게 즐겁고 의미있는 시간을 선사하기 위해 예약 판매 기간 동안 케이크를 구매 고객에게 ‘거짓말탐지기’를 선물한다.

정재학 이마트24 바이어는 “거짓말탐지기로 가족들과 함께 웃고 즐기며 진심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선물하고 싶어 거짓말탐지기를 케이크와 함께 제공하게 됐다”고 전했다.

하이트진로 2020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제공: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2020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제공: 하이트진로)

◆주류업계도 연말 홈술족 겨냥

주류업계가 연말 성수기를 앞두고 시즌 한정판 등을 출시하며 홈술족 공략에 나섰다. 올해 연말에는 유흥 시장보다는 가정에서의 주류 소비가 높아질 수 있기 때문이다.

주류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여파로 올해 들어 주류 소비는 가정 시장 점유율이 70%로 껑충 뛴 상황이다. 예년에는 유흥 시장과 가정 시장이 55%, 45% 수준의 점유율을 보였지만 올해는 홈술족이 늘어나면서 가정 시장이 커졌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 후레쉬와 참이슬, 진로의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필라이트 후레쉬 크리스마스 에디션(캔355㎖, 1종)을 가장 먼저 출시하고 전국 대형마트 등 가정 채널을 통해 연말까지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필라이트 후레쉬 에디션 캔 전면에는 함박눈이 쌓인 캔 입구 아래로 산타 모자와 벙어리 장갑을 낀 산타 ‘필리’를 디자인해 따듯한 연말 감성을 표현했고 뒷면에는 황금종을 적용해 크리스마스 종소리를 연상케 한다.

오는 24일에는 참이슬과 진로의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선보인다. 두꺼비의 깜찍한 변신과 계절감을 고려한 크리스마스 장식만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표현했다. 참이슬은 루돌프로 변신한 녹색 두꺼비를 포인트로 그린과 레드 색상으로 영문 ‘fresh’를 물들였다. 진로는 기존 라벨에 산타클로스 모자와 수염을 적용해 색다른 크리마스마스 에디션을 완성했다.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Stella Artois)’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홀리데이 기프트팩’ 2종을 선보인다.

‘홀리데이 기프트팩’은 연말 홈파티에서 즐기기 좋은 스텔라 아르투아 750ml 대용량 병 제품과 함께 크리스마스 특별 한정판 ‘챌리스’ 전용잔과 투명 ‘칠링백’이 포함됐다.

스텔라 아르투아의 750ml 병은 600년 전 벨기에 뢰벤에서 크리스마스 축배 맥주로 탄생한 당시 병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았다. 짙은 초록색 병에 스텔라 아르투아를 상징하는 별 문양과 샴페인처럼 코르크 마개가 적용된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연말 축제 분위기를 더한다.

크리스마스 기념 한정판 챌리스에는 라틴어로 별을 의미하는 ‘스텔라(Stella)’가 크리스마스를 상징하는 빨간색으로 새겨져 있고 반짝이는 눈꽃 이미지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