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 전경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천지일보 2020.12.2
한국기술교육대 능력개발교육원 전경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천지일보 2020.12.2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 능력개발교육원은 이달 3~4일 직업훈련 교·강사와 직업계고 교원, 직업능력개발 분야 관계자를 대상으로 ‘AI시대 직업교육훈련과 인공지능 인재양성’ 비대면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컨퍼런스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컨퍼런스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1일차에는 ▲김진형 카이스트 명예교수의 ‘인공지능 실행의 시대, 어떻게 준비하는가’ ▲김진숙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수석연구위원회의 ‘학습자 삶이 중심이 되는 인공지능교육 실천방안’ ▲한국기술교육대 권오영 교수의 ‘인공지능 SW 학습 및 개발도구’를 주제로 강연이 구성됐다.

2일차에는 ▲이준수 엔씨소프트 AI센터 부센터장의 ‘현업에서 바라보는 인공지능’ ▲미 조지아공대 임성규 교수의 ‘비전공자 인공지능 교육방안’ ▲한국기술교육대 한연희 교수의 ‘게임 에이전트 개발 사례로 살펴보는 인공지능 강화학습 이해’ 등 강연이 펼쳐진다.

이성기 총장은 “인공지능 기술교육과 미래 인재 양성에 관한 산·학·연·관의 최고 전문가를 연사로 초청했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직업훈련 분야 관계자 분들이 인공지능 기술의 교육적 활용에 대해 고민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