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시 성남두레복지원 옥상 휴게공간 현장 (제공: 한국남동발전) ⓒ천지일보 2020.12.2
경남 사천시 성남두레복지원 옥상 휴게공간 현장 (제공: 한국남동발전) ⓒ천지일보 2020.12.2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남동발전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지역 복지시설 환경 개선하고자 경남 사천 성남두레복지원에 ‘KOEN Sunny Together 옥상녹화사업’을 준공했다고 2일 밝혔다.

KOEN Sunny Together 옥상녹화사업은 에너지 복지가 취약한 복지시설의 건물 옥상에 녹화공간을 조성해 열손실 감소를 통한 에너지 효율 향상과 시설 이용자들의 휴게 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성남두레복지원 옥상에는 녹지공간, 산책로, 태양광 가로등을 설치해 건물에너지 효율을 제고하고 미니텃밭, 야외 테이블, 햇빛 가림막 등을 설치해 코로나19로 인해 야외활동이 어려웠던 시설 이용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휴식하고 활동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했다.

김학빈 남동발전 기획관리본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시설의 에너지효율 향상뿐 아니라 시설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에게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해드릴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지역과 같이 성장하는 한국남동발전이 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