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현관 해남군수(오른쪽)와 최대호 안양시장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해남군) ⓒ천지일보 2020.12.2
명현관 해남군수(오른쪽)와 최대호 안양시장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해남군) ⓒ천지일보 2020.12.2

김장김치 625박스(6250㎏) 전달

[천지일보 해남=전대웅 기자] 명현관 해남군수가 2일 최대호 안양시장을 만나 해남 김치 625박스(6250㎏)을 전달하는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매년 수도권에서 열린 해남 배추 및 김장김치 특판전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열리지 못함에 따라 해남에서 직접 김치를 담가 전달하고 농수산물 소비촉진의 의미로 마련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건강한 해남배추로 올 겨울 면역력도 키우고 코로나19도 이겨낼 수 있는 힘을 드리기 위해 김장김치를 전달하게 됐다”고 말했다.

행사에는 해남군과 안양시 관계자들을 비롯해 민병덕 국회의원(안양시동안구갑)과 강득구 국회의원(안양시 만안구), 해남향우회 등 함께했다.

안양시는 호남 및 해남 향우회의 활발한 활동을 통해 시 차원의 해남 농수산물 사기 운동이 일어나는 등 해남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이번 나눔 행사를 계기로 여성단체와 향우회, 기관사회단체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농수산물 홍보 및 특판행사를 마련하기로 하는 등 앞으로 교류협력을 적극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과 민병덕 국회의원이 모두 해남 출신으로 각별한 의지를 가지고 이번 행사를 추진한 만큼 향후 양 지자체 간 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전망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청정지역 땅끝 해남에서 온 김장김치로 시민들에게 건강하고 따뜻한 정이 전해졌다”며 “인구 55만명 안양시에서 해남 농수산물의 판로확대는 물론 문화, 관광 등 상호 교류 증진에 앞장서 도농 공동발전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