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정인선 기자] 부산저축은행 비리를 수사하고 있는 검찰이 부산저축은행의 비리를 눈감아준 대가로 돈을 받은 금감원 간부를 추가로 적발했다고 밝혔다.

대검찰청 중앙수사부는 최근 부산저축은행 감사 업무를 담당했던 금감원 간부 A씨가 부산저축은행으로부터 수천만 원이 넘는 금품을 받았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이는 부산저축은행 부실 검사 의혹에 관해 수사 대상에 오른 금감원 부국장급 간부 이모 씨에 이어 두 번째다.

검찰은 12일 박연호 부산저축은행그룹 회장을 비롯한 경영진을 구치소에 소환해 A씨에게 전달한 금품 액수와 전달 경위 등을 확인했다.

조사 결과 부산저축은행 경영진은 로비 지시와 금품 전달, 돈세탁 과정 등을 각각 나눠 맡아 금감원 간부들에게 조직적으로 돈을 전달한 것으로 드러났다.

검찰은 또 부산저축은행이 A씨 외에도 금감원의 또 다른 직원 1~2명에게 금품을 건넸다는 진술을 추가 확보해 수사에 들어갈 것으로 전해졌다.

또 검찰이 금감원과 예금보험공사에서 부산저축은행 검사와 관련된 모든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져 향후 수사 대상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한편 금융감독원은 저축은행 관련 비리가 잇따라 발생하자 13일 저축은행 분야 검사인력 96%를 변경하는 대대적인 물갈이 인사를 단행했다.

금감원은 “조직개편과 인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분위기를 쇄신해 공정하고 투명한 자세로 업무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