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의 오리지널 온클래식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x임동혁 포스터. (제공: 웨이브) ⓒ천지일보 2020.11.30
‘온:클래식’ 시리즈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x임동혁 포스터. (제공: 웨이브) ⓒ천지일보 2020.11.30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온라인 동영상서비스 웨이브가 클래식 팬들을 위한 오케스트라 공연 실감영상을 선보인다.

30일 웨이브는 SK텔레콤,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공연기획사 크레디아와 협력해 ‘온:클래식’ 시리즈를 웨이브와 B tv에서 단독 제공한다고 밝혔다.

‘온:클래식’은 세계 3대 콩쿠르에 모두 입상해 클래식계 팬덤을 일으킨 천재 피아니스트 임동혁과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지휘 정치용)의 협연을 선보인다.

특히 웨이브에서는 세계 최초로 5GX 멀티뷰 기술을 오케스트라 공연에 접목해 ▲디렉터스컷 ▲지휘자 ▲콘서트홀 전경 ▲현악기 연주자 ▲관악기/피아니스트 ▲전문가 해설 등 6개 화면을 선택 감상할 수 있다. 선택 화면에 따라 톤마이스터(Tonmeister, 녹음 감독이자 소리 장인)가 세밀하게 조율해 차별화된 고품격 음질을 들을 수 있다. 다양한 앵글과 깊이 있는 음향을 담기 위해 총 11대의 카메라와 마이크 40개가 동원됐다.

이번 ‘온:클래식’ 시리즈에서 선보이는 임동혁 협연 작품은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3번 다단조, Op.37’이다. 지난 6일 피아노 리사이틀 ‘베토벤에게’를 통해 관객과 만난 임동혁이 ‘온:클래식’에서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을 선택해 또다시 기대를 받고 있다.

또한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의 모차르트 ‘피가로의 결혼 서곡’과 베토벤 ‘교향곡 제1번 다장조’ 연주도 ‘온:클래식’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웨이브 ‘온:클래식’은 특정 연주자의 음을 강조해 들을 수 있는 ‘멀티 오디오(Multi-Audio)’와 원하는 화면만 모아볼 수 있는 ‘분할 화면 선택(Flexible UI)’ 기능을 제공한다. 원하는 부분을 최대 4배까지 확대할 수 있는 기능(Pinch-Zoom)도 더해졌다.

웨이브 이용자 누구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의 ‘5GX’관에서 무료로 ‘온:클래식’ 멀티뷰 영상 클립을 볼 수 있다.

전체 공연 영상은 웨이브와 Btv에서 대여 1만원, 소장 1만 8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해당 패키지는 멀티뷰로 제공되는 6개 개별 영상과 멀티앵글(디렉터스컷+4개 화면)까지 총 7개 VOD로 구성됐다.

웨이브와 SK브로드밴드는 내년 2월까지 ‘온:클래식’ 시리즈로 프리미엄 콘텐츠 3편을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임동혁의 ‘월광’을 들을 수 있는 피아노 리사이틀 ‘베토벤에게’와 리처드 용재 오닐의 ‘선물’ 공연을 준비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