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제안하는 미세먼지 줄이기 6가지 실천약속. (제공: 서울시) ⓒ천지일보 2020.11.30
서울시가 제안하는 미세먼지 줄이기 6가지 실천약속. (제공: 서울시) ⓒ천지일보 2020.11.30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이동하기’ ‘매연저감장치(엘) 부착’ 등… 6가지 실천약속

‘미세먼지 줄이기 위한 나의 약속’ 주제… 이벤트참여 300명 커피 교환권 증정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서울시가 12월 1일부터 시행하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의 시민 동참을 적극 촉구하기 위한 온라인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고농도 미세먼지 발생이 잦은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평상시보다 강화된 미세먼지 배출 저감과 관리조치를 시행해 미세먼지의 발생빈도와 강도를 줄이기 위한 사전 예방적 집중관리대책이다.

지난 9일 서울시는 12월 1일부터 ‘2차년도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시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기간은 오는 30일부터 12월 13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시는 이벤트에 참여한 시민 중 총 300명을 추첨해 커피 교환권(모바일)을 증정할 계획이다.

당첨자는 12월 18일(금)에 서울시 홈페이지 및 서울시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에 발표한다.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와 서울시 대기환경정보 홈페이지(https://cleanair.seou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는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중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6가지 실천약속을 제안했다.

‘가까운 거리는 걸어서 이동하기’ ‘5등급 차량 매연저감장치(엘) 부착’ ‘공회전 NO! 친환경 운전 습관 지키기’ ‘가정용 친환경보일러로 교체하기’ ‘ 건물 내 적정 난방온도(20도) 유지하기’ ‘에코마일리지, 승용차마일리지 가입하기’등이다.

서울시 윤재삼 대기정책과장은 “12월부터 시행하는 2차년도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중 실질적인 미세먼지 저감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와 실천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시민 여러분께서 일상 속에서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이를 실천해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