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송파쌤 인물도서관’ 삼성SDS 기술사회와 만나다
송파구 ‘송파쌤 인물도서관’ 삼성SDS 기술사회와 만나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파쌤’ 채널에 업로드 된 삼성SDS기술사회 강의 영상. (제공: 송파구) ⓒ천지일보 2020.11.29
‘송파쌤’ 채널에 업로드 된 삼성SDS기술사회 강의 영상. (제공: 송파구) ⓒ천지일보 2020.11.29

IT전문가가 알려주는 미래교육… 유튜브채널 ‘송파쌤’

‘삼성SDS 기술사회와 함께 하는 송파쌤 인물 도서관’

인공지능(AI)‧헬스케어‧빅데이터 등… 10편 영상강의

[천지일보=양효선 기자] 서울 송파구(박성수 구청장)가 국내 대표 IT기업인 삼성SDS가 참여한 미래IT 강의영상 10편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송파구에 따르면 송파 인물도서관에는 삼성SDS의 기술자문, 직원연수 등을 담당하는 삼성SDS의 기술사회 10명의 기술사가 재능기부 강사로 참여한다.

삼성SDS 기술사회 강사는 ▲인공지능(AI) ▲헬스케어(Healthcare) ▲4차산업혁명과 초연결사회에서의 정보보안기술 ▲빅데이터를 이용한 보안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트렌드 등 IT전문 분야에 대해 청소년과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다. 

이번 강의는 지난 10월부터 다음달까지 월 3편씩 업로드된다. 현재 송파쌤 유튜브 채널에서 5편의 IT 강의를 시청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유튜브에서 송파쌤을 검색한 뒤 재생목록에 ‘삼성SDS 기술사회와 함께 하는 송파쌤 인물도서관’ 카테고리에 들어가면 누구나 무료로 온라인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구는 송파쌤 유튜브 채널을 통해 민화그리기, 성내천 역사 배우기 등 마을강사가 전하는 다양한 지식을 제공한다.

이외 ▲건축가 서현 교수 ▲서정웅 제과명장 ▲나태주 시인 등 인물도서가 참여하는 ‘라이브 인물도서’ ‘온라인 자기주도학습’ 등 100여 편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한다.

박성수 구청장은 “힘든 상황 속에서도 미래 삶을 이끌어 갈 IT전문가들의 아낌없는 재능기부에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다양한 분야의 인물도서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교육현장의 프로그램과 연계해 구민들이 원하는 때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