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24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수능 응원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모델들이 24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수능 응원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제공: 홈플러스)

방한·보온 선물세트에 초점

코로나에 방역용품도 첫 선

‘선물하기’ 등 비대면 상품도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12월 3일)이 코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유통업계가 ‘수능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수험생 방역용 상품이 등장했고 비대면으로 수험생들을 응원할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도 내놨다. 또 코로나19로 12월에 치러지는 수능 한파에 대비해 보온병이나 손난로, 핫팩 등 보온·방한용품에 마케팅 초점이 맞춰졌다.

◆코로나에 방역·방한 선물세트 등장

마켓컬리는 내달 2일까지 수능 준비물과 응원 선물 등 200여개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수능 기획전’을 진행한다. 보온병과 텀블러는 330∼700㎖ 크기로 다양하게 내놨고 핫팩 역시 25g 미니 크기부터 140g 대형 크기까지 선보인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올해 수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12월에 치러지는 만큼 수험생들의 컨디션 조절을 도와줄 보온 아이템의 중요도가 높아졌다”고 말했다.

홈플러스도 다양한 방한용품을 위주로 수험생 응원 용품을 판매한다. 보온병과 텀블러 40여종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며 핫팩과 손난로 보조 배터리도 할인 판매한다.

쿠팡은 수능 당일까지 수능 기획전을 열고 보온도시락과 죽통, 보온병 등 시험일 식사에 필요한 물건들과 손난로, 담요 등 수능 한파에 대비한 상품 등 총 170만여개 상품을 선보인다.

글로벌 보온병 브랜드 써모스는 수험생들의 식사량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플+스 반반 보온도시락’을 출시했다. 플+스 반반 보온도시락은 밥 죽 등을 넣을 수 있는 보온용기와 플라스틱, 스테인리스 반찬용기 2종으로 구성된 분리형 보온도시락이다. 전용 보온백과 젓가락 세트가 포함돼 휴대성까지 높였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영향으로 수능 시즌 최초로 방역용품 선물세트가 등장했다. 편의점 GS25는 수험생의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해 방역 선물세트를 선보였다. KF94 마스크 10개로 구성된 ‘고마워 마스크 세트’를 판매한다. 세정 티슈, KF94 마스크, 소독 스프레이, 손 소독제, 구강 세정제로 구성된 휴대용 위생종합키트도 판매한다. 키트는 수능 전날 미리 지정한 점포에서 받을 수 있다.

수험생들에게 활력과 에너지를 담은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오리온#간식이 필요해 든든하게 힘내바’. (제공: 오리온)
수험생들에게 활력과 에너지를 담은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오리온#간식이 필요해 든든하게 힘내바’. (제공: 오리온)

◆비대면 수험생 응원선물 인기

쿠팡은 수능 상품들을 비대면으로 선물할 수 있는 ‘쿠팡 로켓 선물하기’를 진행한다. 쿠팡 로켓 선물하기는 모바일 메시지나 카카오톡을 통해 선물을 받는 사람에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수령인이 배송지만 입력하면 다음 날까지 배송되는 서비스다. 쿠팡은 찹쌀떡, 합격엿, 초콜릿 등 수능 대박기원 아이템부터 수험생의 컨디션 유지를 위한 홍삼, 비타민, 오메가 등의 건강식품까지 170여종의 상품을 마련했다.

SSG닷컴에서도 ‘수능합격 기획전’ 상품들을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로 전달할 수 있다. ‘철썩 붙으라고! 떡 선물’ ‘엿처럼 찰싹붙자! 쫀득쫀득 엿선물세트’ 등 수험생들을 위한 상품과 함께 매장에서도 사용가능한 모바일 상품권 ‘쓱페이콘’ 상품들을 내놨다.

오리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냈을 수험생들에게 활력과 에너지를 담은 응원과 격려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오리온#간식이 필요해 든든하게 힘내바’를 선보였다. 이 세트는 에너지바, 단백질바, 핫브레이크 등의 제품을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로 각 7개씩 넣어 럭키 세븐 테마로 구성했다. ‘대박! 가즈아’ ‘꽃길만 걷자’ ‘참!잘했어요’ 등의 응원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와 ‘딱 붙어라’는 의미의 자석 세트도 한정판 구성품으로 포함했다. 든든하게 힘내바 세트는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볼 수 없는 지인들에게 비대면 응원 메시를 전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쿠팡, SSG닷컴, G마켓 등의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