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왼쪽)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천지일보 DB
추미애(왼쪽) 법무부 장관과 윤석열 검찰총장. ⓒ천지일보 DB

“정부 여당이 국민 마음 얻긴 어려울 듯”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철희 전 의원이 25일 추미애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 징계를 청구하고 직무집행 정지를 명령한 데 대해 “정치적으로 패착이 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이 전 의원은 자신이 진행하는 SBS 라디오 ‘이철희의 정치쇼’에서 “윤 총장이 오해받을 행동을 했다는 데 충분히 긍정한다”면서도 “추미애 장관이 직무정지까지 간 건 잘못된 것이라고 본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이 전 의원은 “이번 조치로 윤 총장을 내보낼 수 있을지는 몰라도 정부 여당이 국민의 마음을 얻긴 어려울 수 있다”고 내다봤다.

그는 또 “제 주변 얘기를 들어보면 다수는 잘잘못을 따지는 분도 있고, 그와 동시에 ‘너무 피곤하다’ ‘그만 좀 보면 좋겠다’는 분도 있다”고 전했다.

추 장관은 전날 법무부 브리핑을 통해 “법무부는 검찰총장에 대한 여러 비위 혐의에 대해 직접 감찰을 진행했고, 그 결과 검찰총장의 심각하고 중대한 비위혐의를 다수 확인했다”며 윤 총장에 대한 징계청구 및 직무배제 조치를 발표했다.

이에 윤 총장은 “검찰의 정치적 중립을 지키기 위해 그간 한 점 부끄럼 없이 검찰총장의 소임을 다해왔다”며 “위법·부당한 처분에 끝까지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반발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