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웹툰학과 (제공: 한국IT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 2020.11.24
한국IT직업전문학교 웹툰학과 (제공: 한국IT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 2020.11.24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한국IT직업전문학교 웹툰학과가 전문 웹툰 작가를 양성하기 위해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해마다 웹툰산업 시장은 확대되고 있으며, 이미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웹툰이 중국, 일본, 동남아 등 해외로 뻗어 나가며 이를 통한 매출이 늘어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전문 웹툰작가를 배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작가 등단뿐 아니라 웹툰과 관련한 기업으로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웹툰학과는 네이버 웹툰작가 배출을 이어 오고 있으며 취업에 맞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정규학기 외에 학점과 상관없이 실무와 연관된 전공심화학기, 단기 프로젝트 형식 창의인재 캠프, 최소 1년 장기 프로젝트식 학습을 통해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학생들은 입학 전까지 학교가 제공하는 동영상 강의를 통해 전공 관련 기초 내용을 무료로 교육받을 수 있으며 입학 후에는 졸업인증제, 책임교수제 등을 통해 개별 맞춤 컨설팅을 받으며 취업을 준비하게 된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 디자인계열은 만화애니메이션학과, 시각디자인학과, 멀티미디어학과, 일러스트학과, 웹툰학과로 운영되고 있다. 현재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