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윌밍턴=AP/뉴시스]조 바이든 미 대통령 당선인이 10일(현지시간) 델라웨어주 윌밍턴의 퀸 극장에서 건강보험개혁법(ACA) 관련 기자회견을 하면서 질문을 듣고 있다. 바이든 당선인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불복과 관련해
[윌밍턴=AP/뉴시스]조 바이든 미 대통령 당선인이 10일(현지시간) 델라웨어주 윌밍턴의 퀸 극장에서 건강보험개혁법(ACA) 관련 기자회견을 하면서 질문을 듣고 있다. 바이든 당선인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대선 불복과 관련해 "동시에 2명의 대통령이 있을 수는 없다"라며 "그는 (내년) 1월20일까지만 대통령"이라고 강조했다.

[천지일보=이솜 기자] 미국 연방총무청(GSA)은 23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을 대선의 승자로 공식 지정해 연방기금과 재원을 제공하고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관리들과 조율에 착수할 수 있도록 했다.

에밀리 머피 연방총무청장은 23일(현지시간) 이런 내용의 서한을 바이든 당선자 측에 전했다고 CNN이 보도했다.

이번 서한은 바이든 당선인이 대선에서 승리한 지 2주 만에 트럼프 대통령이 패배를 인정한 첫 조치라고 CNN은 전했다.

트럼프 대통령도 이날 트위터에 “싸우자, 그리고 우리라 이길꺼라 믿는다”라며 “그럼에도 우리 국가의 최선의 이익을 위해 에밀리 머피 GSA 청장과 그 팀에 (인수인계) 초기 의례에 관해 해야 할 일을 하라고 권고하며, 내 팀에도 같은 일을 하라고 말했다”고 밝혔다.

이번 GSA의 조치로 인수인계가 공식적으로 시작돼 현 정부 관계자들이 새로 영입되는 바이든 팀과 협력하고 수백만 달러의 정부 자금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머피 청장은 서한에서 “백악관이나 행정부 관리들로부터 직간접적인 압력을 받은 적은 없다”고 말했다.

이번 서한은 바이든 당선인이 트럼프 대통령 보다 15만 5천표 이상 우세하다는 결과를 미시간주에서 인증한 데 따른 것이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이 임명한 머피 청장은 트럼프 대통령의 두 번째 임기가 민주당에게 도난당했다는 주장에 동의하면서 지금껏 정권 이양을 위한 절차를 시작하지 않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