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부방사선검사 288명 중 287명 정상

[천지일보 부산=강태우 기자] 부산시(권한대행 변성완)가 ‘M 산후조리원’ 결핵환자 접촉자(신생아 288명) 중간 검진 완료에 따라 소아감염 전문가와 함께 검진 결과에 대한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시 및 6개 타 시도에서 신생아 및 영아 접촉자 288명 모두 진료를 받았다고 밝혔다. 검진 결과 흉부방사선 검사자 287명(1명 추후 실시 예정) 모두 정상이며, 90명의 투베르쿨린 피부반응검사(TST) 결과, 음성 55명, 양성 35명이라고 발표했다. 전체 검진은 내년 2월 10일경 완료될 예정이다.

투베르쿨린 피부반응검사(TST)의 특성상 정상적으로 BCG를 접종받은 아이들에게서도 양성으로 나타날 수 있다. 다만 전문가들은 이러한 결과가 결핵균 감염으로 인한 양성인지, BCG 접종에 의한 것인지 구분할 수 없지만 결핵환자와 접촉력이 있는 경우에는 잠복결핵감염에 대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제언했다.

또한 지표환자의 임상 및 영상의학적 소견상 전염력이 높지 않다고 보고 있지만 현재 예방치료 중에 있는 아기들의 투베르쿨린 피부반응검사가 완료돼 향후 양성률이 현저히 증가하거나 추가 결핵환자가 발생하면 검진 대상 확대가 필요하다고 했다.

부산시는 전문가 자문 결과를 바탕으로 현재 흉부방사선검사 결과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았고 산후조리원 성인 접촉자 중 잠복결핵감염 검사 결과 양성자가 없었으므로 당초 계획에 따라 설정한 접촉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