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한국 전통음악 알린다
LG유플러스, 한국 전통음악 알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 2020.11.23
LG유플러스 홍보 모델들이 한국 전통음악을 U+tv에서 만나보라고 소개하고 있다. (제공: LG유플러스) ⓒ천지일보 2020.11.23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LG유플러스가 IPTV와 모바일 영상 플랫폼을 통해 전통음악 알리기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전통음악의 대표 국제교류 플랫폼 ‘2020 저니투코리안뮤직’ 공연영상의 VOD다시보기 콘텐츠를 자사 IPTV 서비스 ‘U+tv’와 모바일 미디어 플랫폼 ‘U+모바일tv’를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저니투코리안뮤직(Journey to Korean Music)’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주관으로 세계 음악 분야의 권위 있는 해외 전문가들을 초청해 한국의 문화와 음악을 소개하는 전통예술의 해외진출 플랫폼이다. 지난 2008년 개최된 이래 지금까지 54개국에서 약 160명의 해외 주요 축제 및 기관, 미디어의 월드뮤직 전문가들이 다녀갔다.

LG유플러스가 이번에 편성하는 ‘저니투코리안뮤직’ 영상은 ▲동양고주파 ▲고니아 ▲그레이바이실버 ▲소울소스meets김율희 등 중견 단체를 비롯해 ▲서도밴드 ▲달음 ▲상흠 등 신진 아티스트들의 대표음악 총 19편이다. U+tv와 U+모바일tv를 통해 1년간 무료로 시청이 가능하다.

올해 ‘저니투코리안뮤직’은 비대면 온라인 행사로 개최됐다. 10개 한국전통음악단체의 쇼케이스 공연을 지원했다. 이번에 소개되는 공연단체는 세계최대규모 월드뮤직축제 WOMEX(World Music EXPO) 공식 쇼케이스 선정된 ▲악단광칠 ▲소울소스meets 김율희 ▲동양고주파 등이 있다.

이건영 LG유플러스 광고/콘텐츠담당은 “새롭게 재해석된 한국의 전통음악을 널리 알리는 활동에 LG유플러스가 함께하고자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으며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