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제추행 혐의를 받는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2일 오후 구속영장이 기각된 뒤 부산 동래경찰서 유치장을 나서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강제추행 혐의를 받는 오거돈 전 부산시장이 2일 오후 구속영장이 기각된 뒤 부산 동래경찰서 유치장을 나서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재난대응과·보좌관실 등 수색

[천지일보 부산=강태우 기자] 부산지방검찰청 검사와 수사관 20여명이 20일 오전 부산시청을 압수수색하고 있다.

검찰은 정보화담당관실과 인사과, 신진구 부산시 대외협력보좌관 사무실, 재난대응과를 대상으로 문서와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하고, 일부 전산 문서를 옮겨 담는 작업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오거돈 전 시장의 측근으로 성추행 사건 직후 자리를 피했다가 복귀한 신진구 보좌관실의 자료를 확보하는 것으로 보아 성추행 사건과 관련한 압수수색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오 전 시장은 지난 4월 23일 기자회견을 통해 여직원에 대한 성추행 사실을 자백한 뒤 사퇴했다.

재난대응과에 대한 압수수색은 지난여름 폭우 때 발생한 초량지하차도 참사와 관련된 자료도 함께 확보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부산에서는 지난 7월 23일 오후 10시 18분께 부산 중앙대로와 충장대로를 연결하는 길이 175m, 왕복 2차로의 부산 동구 제1지하차도가 침수돼 3명이 숨지는 사고가 있었다.

한편 이날 압수수색과 관련해 검찰은 “공보 규정에 따라 어떠한 내용도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