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출시한 호주 와인 '히킨보탐'. (제공: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출시한 호주 와인 '히킨보탐'. (제공: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호주 와인의 그랑크뤼 ‘히킨보탐’ 출시

하이트진로가 호주의 ‘히킨보탐(Hickinbotham)’ 와인 4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히킨보탐은 호주 애들레이드 남부의 유명한 와인 산지 맥라렌 베일 내에서도 1846년부터 역사를 지닌 클라렌던 지역에서 생산한 와인이다. 호주 최초의 와인 사이언스 교수였으며 호주 와인 양조학의 아버지로 알려진 앨런 롭 히킨보탐의 영향을 받은 아들 앨런 데이비드 히킨보탐이 1971년 히킨보탐 클라렌던 빈야드를 설립하며 시작됐다.

이번에 판매되는 와인은 ‘히킨보탐 더 피크’를 비롯한 ‘2016빈티지’ 총 4종으로 유명 와인 평론가들에게 모두 90점 이상 기록한 고품질의 제품이다.

호주 특급 포도밭과 미국 최고의 와인메이커가 만난 히킨보탐은 11월 중순부터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 천호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내 와인샵을 통해 판매된다.

 

 

크리스탈 제이드가 해륙의 기운을 담은 겨울 시즌 메뉴를 출시했다. (제공: 크리스탈 제이드)
크리스탈 제이드가 해륙의 기운을 담은 겨울 시즌 메뉴를 출시했다. (제공: 크리스탈 제이드)

▲크리스탈 제이드, 해륙의 기운을 담은 겨울 시즌 메뉴 출시

4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서울 추천 레스토랑으로 선정된 크리스탈 제이드가 오는 겨울 기력을 돋굴 겨울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의 컨셉은 ‘해륙진미’ 로 쌀쌀해지는 겨울에 바다와 땅의 기운을 받고 자란 신선한 식자재를 활용한 겨울 시즌 메뉴를 선사할 예정이다. 맑은 통영 앞바다에서 자라 알이 굵고 영양분이 풍부한 통영산 굴과 겨울 시즌에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호부추를 사용한다.

신선한 통영굴을 가득 넣은 겨울 시즌의 시그니처 메뉴인 ‘통영 굴짬뽕’ 과 통영굴과 해산물을 매콤한 소스와 함께 곁들인 ‘통영 굴로장생 덮밥’ 오징어 먹물을 묻혀 바삭하게 튀겨낸 ‘통영 먹물 굴 튀김’ 중국 호부추와 부드러운 항정살을 볶아낸 ‘호부추와 항정살 볶음’ 등 4가지 한정 메뉴를 통해 겨울철 입맛 잡기에 나설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