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 안산교육지원청, 학생 통학 안전 확보를 위한 안전대책협의회 실시 ⓒ천지일보 2020.11.19
안산교육지원청, 학생 통학 안전 확보를 위한 안전대책협의회 실시하고 있다. (제공: 안산교육지원청) ⓒ천지일보 2020.11.19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경기 안산교육지원청이 지난 18일 안산시 유관기관과 협력해 안전대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안전대책협의회는 안산시청, 관할경찰서, 관할구청 및 해당 학교장 등이 참여한 특히 스쿨존 안전대책, 통학로 개선, 교통안전시설 설치, 학교 주변 순찰 활동 강화 등을 논의했다.

협의회에서는 대부초, 반월초, 안산서초, 모바일과학고 4개교의 학생 통학로 개선 건의사항을 듣고 학교 현장에 맞는 안전대책을 논의했다.

한편 안전대책협의회는 학교 주변 공사 시작 전 및 공사 진행 중인 경우 또는 어린이 보호구역 개선사항이 필요한 경우에 협의회 구성원들의 건의 사항을 수렴해 스쿨존 내 안전 시설물 설치 현황을 점검하고 미흡시설 개선 방안들을 협의하기 위해 2019년부터 실시되고 있다.

안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안전대책협의회를 통해 유관기관들과 소통하고 협력해 해당 학교의 통학로의 불편사항이 개선되고 안산지역 학생이 안전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