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가 16일 사성공원에서 사성공원 정비공사 준공식을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광명시청) ⓒ천지일보
광명시가 16일 사성공원에서 사성공원 정비공사 준공식을 개최한 가운데 참석자들이 테이프커팅을 진행하고 있다. (제공: 광명시청) ⓒ천지일보

5억 1000만원 투입
주민 휴식공간 제공
안전 위해 CCTV 설치

[천지일보=이태교 기자] 광명시 사성공원이 6개월의 정비공사로 새단장을 마치고 16일 문을 열었다.

이날 시는 사성공원에서 박승원 광명시장, 박성민 광명시의회 의장, 시의원, 지역 주민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성공원은 농구장, 배드민턴장, 족구장이 있던 체육공원이었으나 지난해 9월 체육시설물을 철산배수펌프장 유수지로 이전함에 따라 주민들에게 다양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자 지난 5월 정비공사에 들어가 10월 마무리했다.

광명시는 5억 1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2500㎡(약 750평) 부지에 야외무대, 나무집, 잔디광장, 야외테이블, 파고라, 운동기구 등을 설치하고 안전을 위해 CCTV 및 보안등도 설치했다.

시는 획일화된 체육공원에서 벗어나 주민들이 원하는 쉼터를 만들기 위해 공사 전 주민설명회를 3차례 개최해 의견을 수렴했다. 또한 나무집, 가족 소풍 공간(테이블, 의자), 운동기구, 산책로 조성 등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사성공원을 주민들이 원하는 공간으로 만들고자 주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새롭게 조성했다”며 “아파트가 밀집되어 있는 철산1, 2동 주민들에게 새로운 휴식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명시는 최근 도덕산 유아숲 체험장을 조성했으며 안양천, 목감천을 꽃과 잔디, 휴식공간이 있는 시민공원으로 조성하는 등 도심 속 생활로 지친 시민에게 자연휴식공간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