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11일 온라인을 통해 교수, 학생, 직원이 참여하는 ‘2020 KOREATECH 온(溫)택트 교육콘서트’를 진행했다.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천지일보 2020.11.12
한국기술교육대학교는 11일 온라인으로 교수, 학생, 직원이 참여하는 ‘2020 KOREATECH 온(溫)택트 교육콘서트’를 진행했다.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천지일보 2020.11.12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가 11일 ‘비대면 수업, 더 나은 교육을 향해 함께 나아가다’란 주제로 ‘2020년 KOREATECH 온(溫)택트 교육콘서트’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교육콘서트는 교수, 학생, 직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인해 촉발된 비대면 수업에 대해 대학 구성원 간의 경험을 공유하며 더 나은 수업방안을 모색하고 서로를 격려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행사의 전 과정은 코로나 19감염 예방을 위해 ZOOM과 유튜브 플랫폼을 활용,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비대면 수업을 위한 학생-교수-직원의 노력과 코로나 상황에서 지쳐있는 서로를 격려하는 ‘온(溫)택트 응원메시지’ 영상 상영 ▲비대면 수업에 대해 교수와 학생의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공감 TALK’ ▲‘비대면 수업에서의 우리’를 주제로 한 노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강혜영 교수학습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대학 수업의 많은 부분이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비대면 수업에 대해 교수와 학생, 직원 간의 다양한 의견에 대한 공유가 이루어져 기쁘다”며 “이번 교육콘서트에서 논의된 의견을 적극 수렴해 비대면 상황에서 더 나은 수업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