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청 전경. ⓒ천지일보 2020.10.14
양주시청 전경. ⓒ천지일보 2020.10.14

[천지일보 양주=송미라 기자] 경기도 양주시청년센터가 오는 13일 청년센터 프로그램실에서 개소 1주년 기념 명사특강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명사특강은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는 청년으로서 가져야 할 도전정신과 방향성을 제시한다. 취‧창업 준비과정에서 가지고 있는 고민에 대해 소통, 상담하는 등 원활한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강연에 강사로 나선 문경수 플레이랩스 대표는 아시아인 최초 NASA 우수생물학 그룹과 함께 서호주를 탐사한 국내 1호 과학탐험가이다. 또한‘tvN 어쩌다어른’ ‘EBS 세계테마기행’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며 도전과 열정, 호기심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급변하는 시대, 도전을 미루는 청년에게’를 주제로 진행되는 강연에서는 ▲NASA는 화성에 가기 위해 어떤 질문을 하는가 ▲화성에 우주선을 보내기 위해 필요한 문제해결 과정 ▲4차산업 혁명시대의 성장동력 등을 소개하며 취업절벽에 내몰린 청년들에게 호기심과 도전정신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현장 대면강연과 양주시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한 온라인 비대면 강연으로 동시 진행한다.

총 20명의 관람객이 참석할 수 있는 현장 강연은 양주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부터 39세 미만 청년이라면 누구나 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하는 온라인 비대면 강연을 관람할 청년은 현장 강연과 동일하게 예약 후 안내 문자를 받은 뒤 참여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촉발한 팬데믹 시대, 급격한 사회환경 변화로 불안을 안고 사는 청년들이 명사특강을 통해 위안받고 도전적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