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위원회 현지감사 모습.(제공=경남도의회)ⓒ천지일보 2020.11.4
교육위원회 현지감사 모습.(제공: 경남도의회)ⓒ천지일보 2020.11.4

[천지일보 경남=이선미 기자]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송순호)가 4일부터 13일까지 도교육청과 8개 교육지원청, 도교육청종합복지관 등 직속기관 5개소 포함 14개 기관을 대상으로 행정사무 감사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4일 첫날 거제교육지원청에서 열린 거제·통영교육지원청에 대한 현지감사에서 지난 28일 발생한 거제 중학생 사망사고와 관련해 교육위원들의 집중적인 질타가 이어졌다.

무소속 이병희(밀양1) 의원은 사고 현장에 있었던 보건교사를 상대로 관련 설명서에 따라 사고 학생을 적절히 대처했는지에 대해 질의했다.

국민의힘 윤성미(비례) 의원은 의원이기 이전에 의료인의 한사람으로서 당시 보건교사가 사고 발생 후 구급차 도착 전의 10분이라는 골든타임에 왜 CPR(심폐소생술) 시도하지 않았는지 의문을 제기하며 초동대처의 미흡함을 지적했다.

더불어민주당 손덕상(김해6) 의원 또한 이 문제를 지적하며 일선 학교의 보건교사뿐만 아니라 일반교사들도 CPR을 익혀 위급상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사전 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황재은(비례) 의원은 사고 학생의 형이 구급차에 동승한 사실을 지적하면서 형이 받았을 정신적 트라우마에 대해서도 교육청이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김성갑(거제1) 의원은 학내 안전사고와 관련한 매뉴얼이 실제 교육 현장에서는 잘 이뤄지지 않는다고 하면서 도교육청에 이 같은 미비점에 관한 대책 방안을 주문했다.

송순호(창원9) 교육위원장은 "이번 경남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에 나온 여러 의견을 잘 검토해 더 나은 교육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남은 경상남도교육청 행정사무감사를 잘 이끌겠다"고 밝혔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