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선 ICT 기업탐방 현장 모습이다. (제공: SK텔레콤) ⓒ천지일보 2020.11.3
랜선 ICT 기업탐방 현장 모습이다. (제공: SK텔레콤) ⓒ천지일보 2020.11.3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SK텔레콤이 한독상공회의소와 함께 독일의 중소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자사의 5G, AI, 빅데이터 등 앞선 ICT 기술력을 실시간 영상으로 소개하는 랜선 ICT 기업탐방을 시행했다고 3일 밝혔다.

독일 브란덴부르크 주의 15개 기업 및 기관이 참석한 이번 탐방은 5G 네트워크 기반 영상 회의 솔루션을 활용해 약 1시간 동안 라이브로 진행됐다. SK텔레콤은 이번 기업탐방에서 5G, AI, 빅데이터 등 자사가 보유한 ICT를 발표했다. 또한 SK텔레콤이 설립한 대한민국 대표 ICT 체험관 ‘티움(T.um)’ 원격 체험을 제공했다.

탐방에 참석한 독일 기업 및 기관들은 랜선을 통해 미래 기술로 구현된 2047년의 미래 도시를 체험했다. 미래교통수단 하이퍼루프 탑승을 시작으로 우주관제센터, 홀로그램 회의실, 텔레포트룸 등 해저와 우주를 넘나드는 체험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초고속 네트워크와 인공지능 등을 이용한 우주와 지구 환경 모니터링 ▲IoT 센서와 드론, AR(증강현실) 등을 통한 조난자 구조 ▲3D 메디컬 프린터와 감각통신 등을 활용한 의료 활동 등을 경험했다.

탐방을 마친 독일 기업인은 “ICT의 다양한 활용 모습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며 “AR을 이용한 원격 수술과 홀로그램을 이용한 회의 등이 특히 흥미로웠고 회사 미래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