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모델들이 ‘Y굿즈 이벤트’ 상품인 크로스백, 코듀로이 모자, 에코플러스 무릎담요를 들고 새로워진 Y브랜드를 홍보하고 있다. (제공: KT) ⓒ천지일보 2020.11.2
KT 모델들이 ‘Y굿즈 이벤트’ 상품인 크로스백, 코듀로이 모자, 에코플러스 무릎담요를 들고 새로워진 Y브랜드를 홍보하고 있다. (제공: KT) ⓒ천지일보 2020.11.2

[천지일보=손지하 기자] KT가 영(Young) 세대와 소통하기 위해 만든 특화 브랜드 ‘Y’를 새롭게 단장했다고 2일 밝혔다.

KT는 지난 2016년부터 1020세대를 위한 다양한 Y요금제와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이번에 리뉴얼한 Y2.0은 MZ(밀레니얼+Z)세대의 취향에 맞춰 브랜드 정체성을 재정립했다. Y2.0 브랜드 아이덴티티(BI)에는 ‘Your Own Spotlight(너만을 비춰줄께)’라는 메시지가 담겨 있다. ‘무대조명(스포트라이트, Spotlight)’을 모티브로 했다.

KT는 Y브랜드 웹페이지를 2일 오픈한다. 무료 서체를 비롯해 PPT 템플릿과 젊은 세대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굿즈 등을 선보인다. 전용 서체인 ‘Y 너만을 비춤체’는 모티브인 스포트라이트를 표현했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해 개성과 젊음을 표현했다. 또한 모바일 환경에서 사용하던 이모지(그림 문자)를 생동감 넘치는 특수기호로 제작했다.

KT는 Y 2.0 브랜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Y굿즈 이벤트를 2일부터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매주 추첨을 통해 에코플리스 무릎담요와 보온병과 같은 캠핑아이템과 코듀로이 모자, 크로스백 등 패션아이템 4종을 각각 500명에게 증정한다.

또한 지난 10월 14일 출시한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 ‘리플(REPLE)’과 함께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2일부터 내달 7일까지 총 5주간 ‘리플’에 가입한 만 2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리셀(resell) 가격 200만원을 상회하는 한정판 ‘조던 1 레트로 하이 트래비스 스콧(Jordan 1 Retro High Travis Scott)’ 스니커즈 10족을 선물로 증정한다. KT 공식 대리점에서 Y일러스트를 활용한 Y스티커팩 8종도 오는 4일부터 제공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키워드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