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집 의협회장 페이스북 글. (출처: 최대집 회장 페이스북)
최대집 의협회장 페이스북 글. (출처: 최대집 회장 페이스북)

[천지일보=이수정 기자]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의협) 회장이 의사 국가고시(국시) 실기시험 재응시 문제가 해결 절차를 밟고 있다고 밝혔다.

최 회장은 31일 페이스북을 통해 “본과 4학년 학생들의 의사국시 문제는 금주 중 결의 수순으로 진입했다”고 적힌 내용을 게재했다.

최 회장은 “(현재) 실기 시험 진행을 위한 실무적 프로세스가 진행 중”이라며 “금 화요일, 수요일 중 당·장·청의 입장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부 측에서는 더 이상 논란을 만들지 말고 입장 번복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각별히 말씀드리겠다”며 “저는 의협 회장으로서 제가 해야 할 일은 반드시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 회장은 “어제 비상연석회의에서는 이런 현황을 공유하고 이제 국시에 관한 입장 번복이 절대로 있어서는 안 된다는 점을 말씀드렸다”며 “범의료계투쟁위원회(범투위)에서 다음 주부터 이와 관련한 대응을 주문했다”고 말했다.

또 “가급적 빨리 이 문제를 매듭짓고, 의협은 주요 의료 현안들을 정부와 대화로 풀어나가기를 원하고 있다”며 “국회에서의 이법에 대한 대응에도 만전을 기하겔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같은 날 최 회장은 페이스북에 ‘비타협적 전국투쟁’에 나서겠다는 내용의 게시글을 올리며 의·정 갈등이 본격화될 조짐을 보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