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행복성장주간 이미지. (제공: 숙명여자대학교)
숙명행복성장주간 이미지. (제공: 숙명여자대학교)

10월 28~29일 이틀간 온라인 송출 방식으로 동문선배 특강

재학생 위한 학생지원프로그램 소개하는 교내 박람회 진행

장학금, 국제교류 등 진로 선택 도움 주는 알찬 정보 제공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가 ‘2020 숙명행복 성장주간’ 행사를 지난 10월 28~29일(수~목) 이틀간 교내에서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반갑다 눈송이 Find Dream, Design your future’이라는 슬로건에 맞춰 사회에 진출한 동문 선배들의 특강과 재학생을 위한 학생지원프로그램 소개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캠퍼스생활 만족도 제고를 하고자 마련했다.

현장 박람회 방식으로 운영했던 예년과 달리 올해는 모든 프로그램을 비대면 온라인 송출 방식으로 진행했다.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동문들이 참여한 특강은 재학생에게 미래비전을 제시하고, 급격하게 변화하는 시대를 살아가는 후배들을 위한 응원 메시지와 대응자세,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한 시간으로 꾸며졌다.

오후에는 교내 행정부서에서 주관해 ▲장학금 안내(교내, 교외, 국가장학금) ▲교환학생 완벽 가이드(국제교류 프로그램 설명) ▲전공선택 및 교직이수 ▲도서관 이용방법 ▲코로나시대, 채용트랜드 소개 ▲코로나19 시대 스마트한 방역법 등의 주제를 담은 맞춤형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온라인으로 진행한 숙명행복 성장주간 프로그램은 공간의 제약 없이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활용해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았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유진 학생(생명시스템학부18)은 “코로나19 때문에 예전처럼 캠퍼스 생활을 즐길 수 없는 부분이 아쉬웠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평소 궁금했던 점을 해소하는 매우 유익한 경험을 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행사를 기획한 학생지원센터는 “코로나로 인해 시작된 언택트(비대면·비접촉) 시대에 맞춰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프로그램을 기획해 학생만족도 제고는 물론 새로운 대학생활의 패러다임을 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숙명행복성장주간 이미지. (제공: 숙명여자대학교)
숙명행복성장주간 이미지. (제공: 숙명여자대학교)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